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포항 조선시대 유배지 체험

#장기 유배문화 체험
#장기읍성

제 고향 장기에 이런 유배지가 있었다는 사실을
처음 알게 되었어요~~??

이곳 유배지 단녀간 수많은 사람들 중 두분--
조선시대 의미와 정신을 되살려 포항이 지닌
소중하며 다양한 문화역사적 유산을 짧지만 많은분께
알리고 싶은 마음에 올려봅니다~~ㅎㅎ

🔽 우암의 유배지 입구


🔽 우암--송시열
부인의 부음에도 가지못한 애닲은 사연도
있었다고 합니다

🔽 우암의 모습을 묘사해 생동감을 더해주는 모습
학문을 숭상하고 선비를 존경하며 충정과 예의를
중시하는 문화풍토 조성 힘쓰다.




🔽 다산--정약용
천주교 신자라는 이유로 박해를 받아 유배
되었어며 학문의 열정 의지가 대단했다고 합니다^^

🔽 유배 체험 마당 등등..
수례랑 말은 유배 가는 사람이 장만해야
한다고 하네요...ㅠㅠ

🔽 장기읍성 둘레길--25km
고려와 조선시대 관아와 민가를 함께둘러
여진족과 왜구를 방어하기 쌓은 성--

🔷️5월 가정의날
아이들과 함께 체험도 하며 읍성 둘레길 성벽을
한바퀴 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~~^^